중급 튜토리얼 5-3 (마지막)
Ogre3D 삽질란/Intermediate Tutorial 5 2008. 12. 30. 06:41
결론
StaticGeometry객체 수정하기
StaticGeometry가 일단 만들어 지면 많은 기능들에 제약이 걸리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을 겸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잔디를 바람에 흔들리는것처럼 할 수 있습니다. 바람에 한들리는 잔디효과에 흥미가 있으시다면 오우거 와 같이 설치된 grass데모를 참조하세요. GrassListener::waveGrass함수가 잔디를 흔들리게끔 만들어 줍니다.
좀 더 효과적으로 객체 배열하기
물론 여기서 다룬 객체배열법은 기초에 불과합니다. 객체들이 그룹별로 묶이고 움직이지 않게끔 하려면 StaticGeometry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점점 더 밀집도가 높아지거나 확장될 수 있는 숲이나 잔디를 엄청 넓은 지역에 생성하고 싶다면 PagedGeometry Engine처럼 좀 더 효과적으로 객체들을 배치시키는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