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튜토리얼 5-3 (마지막)

Ogre3D 삽질란/Intermediate Tutorial 5 2008. 12. 30. 06:41

결론

StaticGeometry객체 수정하기

StaticGeometry 일단 만들어 지면 많은 기능들에 제약이 걸리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을 겸할 없게 됩니다. 그러나 잔디를 바람에 흔들리는것처럼 있습니다. 바람에 한들리는 잔디효과에 흥미가 있으시다면 오우거 같이 설치된 grass데모를 참조하세요. GrassListener::waveGrass함수가 잔디를 흔들리게끔 만들어 줍니다.

 

효과적으로 객체 배열하기

물론 여기서 다룬 객체배열법은 기초에 불과합니다. 객체들이 그룹별로 묶이고 움직이지 않게끔 하려면 StaticGeometry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점점 밀집도가 높아지거나 확장될 있는 숲이나 잔디를 엄청 넓은 지역에 생성하고 싶다면 PagedGeometry Engine처럼 효과적으로 객체들을 배치시키는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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