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튜토리얼 8-3 (마지막)
Ogre3D 삽질란/Basic Tutorial 8 2008. 12. 5. 10:35
결론
Overlays
듀얼 뷰포트모드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오우거 디버그오버레이가 양쪽에 모두 출력되는걸 보게 될겁니다. 뷰포트 1개별로도 오버레이를 그리지 않게끔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럴경우 Viewport::setOverlaysEnabled함수로 켜고 끄도록 합니다. 이 작은 수정을 적용한 코드를 여기(http://www.ogre3d.org/wiki/index.php/BasicTutorial8Source) 에 작성해 두었습니다.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참고하세요.
One Last Note
뷰포트클래스자체는 기능이 별로없지만 오우거렌더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SceneManager를 얼마나 많이 생성하는지, 카메라를 SceneManager마다 몇개를 생성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장면을 비추는 카메라에 뷰포트가 설정되지 않는다면 결국 그려지는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뷰포트를 추가로 생성하기전에 쓰지않는 뷰포트들을 지워줘야 하는것도 잊지 마세요.